학회지 안내

  • HOME
  • 학회지
  • 학회지 안내
  • 「사회복지상담연구」 논문투고 안내
  • 논문 투고

「사회복지상담연구」 논문투고 안내

사회복지상담연구는 사회복지학과 상담학(상담심리, 가족상담, 교육상담 등)의 학제 간 융복합적 연구를 목적으로 한국연구재단에 등록된 학술지입니다. 본 학회의 학술지인 사회복지상담연구 발간을 위한 논문투고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많은 투고를 바랍니다.

(1) 논문주제 : 사회복지학 및 상담학에 관련된 논문

(2) 모집기간 : 연 1회 발간을 원칙으로 한다. 매년 10월 말일까지 마감하며 상시 투고 가능. 학술지의 출간일은 매년 12월 말일로 한다.

(3) 발행예정일 : 매년 12월 30일

(4) 접수방법 : 학회지에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접수 마감일까지 논문투고 신청서와 연구윤리준수확인서(학회 양식)와 함께 투고논문 1부를 학회 이메일(kswca5422@hanmail.net)로 송부하시면 됩니다.

(5) 논문 심사료 : 논문 1편당 10만원. 게재료는 무료/ 부산은행 101-2017-5016-01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 정원철

(6) 논문 투고자격 : 논문투고 자격은 본 학회의 홈페이지에서 정회원(공동저자는 준회원도 가능)으로 가입된 상태에서 당해년도 연회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.

(7) 논문 투고 시 주의사항 : 논문투고 신청서, 논문투고규정, 연구윤리규정을 확인하여 한글(HWP) 2002이상으로 작성한 파일을 이메일 접수. 일단 제출된 원고는 반환하지 않습니다. 제출된 원고는 3명의 심사위원 중 2명 이상의 게재적격 판정을 받은 것에 한하여 게재합니다. 타 학술지(대학논총 등 포함)에 이미 게재된 논문은 투고할 수 없으며, 학위논문 투고 시 각주에 학위논문임을 명기 하여야 합니다.
표절(자기표절 포함)이나 타인의 연구에 편승하는 등의 행위 또는 중복게재사실이 발견되는 경우, 저자의 투고는 무효화되고,동일 저자는 이후 2개 호(혹은 2년)에 한하여 투고할 수 없으며, 또한 이중투고의 경우에도 저자의 투고는 무효화되며 동일저자는 향후 2년 동안 투고할 수 없습니다.

(8) 투고된 논문이 심사결과 게재예정으로 확정통보가 되면 최종적으로 ‘논문저작권이양동의서’와 표절검증 사이트(KCI,카피킬러 등)에서 검증을 실시하고, ‘표절검증결과확인서’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

논문접수처 및 문의 : kswcs999@hanmail.net

파일다운로드 : 논문투고 신청서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논문저작권이양동의서 이해상충보고서 특수관계인 양식

페이지 준비중 입니다.